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료 동영상 자막 제작 프로그램 추천 브루(Vrew)

반응형

유튜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편집 과정 중 가장 번거로운 작업이 자막을 넣는 과정입니다.

 

모든 자막을 일일이 타이핑해야 하고 사람들이 읽기 쉽도록 싱크도 잘 맞춰주어야 하죠. 음소거 상태로 영상을 보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동영상에 자막은 꽤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작업을 간소화시켜 동영상 자막 제작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무료 동영상 자막 프로그램 - 브루(Vrew)

브루(Vrew)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성인식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인데도 사용법이 정말 간단하고, 기능은 강력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어 초보 동영상 제작자들에게는 구세주와도 같습니다.

 

 

먼저 브루(Vrew)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줍니다.

윈도우, 맥 운영체제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와줍니다.

 

모든 자막을 일일이 타이핑할 필요 없이 브루(Vrew)에서는 영상 속 음성을 추출하여 음성인식을 합니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텍스트로 변환해줍니다.

 

한국어영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음성 분석이 완료되면 이와 같이 영상 컷 별로 자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100% 맞지는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런 부분은 간편하게 편집해주면 됩니다.

엔터와 백스페이스 등으로 영상의 구간을 나누고 오타가 있다면 자막을 수정하여 직접 입력해줍니다.

 

자막 스타일도 다양하게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자막을 입력하면 됩니다.

 

편집이 완료되면 내보내기를 입력하여 동영상이나 자막 파일 등 다양한 형태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UI가 굉장히 직관적이고 모든 자막을 일일이 타이핑할 필요 없으며, 문서를 편집하듯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자막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무료 동영상 자막 프로그램 브루(Vrew)의 한 가지 단점이라면 영상 초반에 이렇게 마크가 찍힌다는 점이 있는데 자막 제작 후에 앞부분만 잘라내면 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편리한 무료 동영상 자막 제작 프로그램 브루(Vrew)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