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면도 잘 하는 법 2부 - 면도 전후 관리 방법

반응형

 

 

1부에 이어서 면도 전후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도 전에는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해주세요

피부의 노폐물과 각질 세균을 없애주는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만약 세안을 하지 않고 면도를 한다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세안 시 필요한 클렌저는?

일반 비누의 경우에는 세정력이 강한 편이라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자극이 커지는 부분이 있으니, 면도 전 세안은 부드러운 거품타입의 클렌징 폼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면도는 털이 부들부들하고 퉁퉁 불어 있을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 중이나 샤워 직후에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게 어렵다면 따뜻한 물로 적시거나 스탐 타월로 피부를 3분 정도 불려준 후에 면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털이 불어있을 때 면도를 하면 면도 후에 잘린 털 끝이 덜 뾰족하기 때문에 피부를 다리 뚫을 가능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모낭염이 덜 생기게 됩니다.

면도 후에는 찬물로 세안을 하는데 얼굴을 마구 문지르지 말고, 물을 튕기듯이 세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아있는 털이나 혹시 모를 미세 상처가 있다면 이를 깨끗이 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피부 진정과 보습으로 마무리

그리고 꼭 진정보습이 되는 보습제 스킨이나 크림 로션 등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애프터 쉐이브 이후에는 화한 느낌이 드는 알코올이나 남성적인 매력이 확 느껴지는 향료 등이 포함되어있는 것이 많은데, 시원한 느낌이 좋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세안도 하고 찬물로 마무리도 했는데 굳이 알코올까지 써서 피부를 바짝 말려 건조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향료는 피부게 큰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도 후 예민해진 이런 피부에 이런 것들보다는 콜레스테롤이나 세라마이드가 포함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보습제, 장벽 크림 같은 것들이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습식 면도와 건식 면도, 각각의 면도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