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가난을 탈출하는 방법, 부자들은 왜 더 부자가 될까?

반응형

부자들이 더 부자가 되는 이유를 아시나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적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실패하지 않기 위한 방법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가난을 탈출하는 방법 또한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야구에는 아웃카운트가 있다.

야구가 어려운 이유가 뭘까요?
스트라이크 3개면 아웃이 되고, 아웃이 3개가 되면 공격권이 넘어갑니다.
만약 어떤 타자가 타석에 들어서서 계속 휘두를 수 있다면 타율이 얼마나 될까요? 이 사람은 10할 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홈런을 칠 때까지 계속 칠 수 있다면? 완전 반칙이죠.

 

우리 인생에는 아웃카운트가 없다.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에서는 아웃카운트라는 게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내가 시도할 수 있는 횟수에 대해서 아무런 제한도 없습니다. 제약이 되는 거라면 멘탈(혹은 타인의 시선), 그리고 돈 이 2가지입니다. 이 두 가지만 해결된다면 내가 무언가를 시도할 때 전혀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뭘 하는지 아무도 알지 못하고 내가 금전적으로 계속 시도할 수 있도록 판돈이 크게 있다면 결국에는 승리하지 않을까요?

 

 

작은 사업을 시작해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돈에는 두 가지 종류의 돈이 있습니다. 내가 일을 해야 흘러들어오는 돈,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나에게 들어오는 돈이 있죠.
근로소득은 내가 일을 멈추면 들어오지 않게 됩니다. 마치 자전거 바퀴와도 같죠. 사업을 작게 시작해서 내가 월 30만 원 정도의 소득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렇다면 매달 30만 원이 필요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0만 원으로 물건을 판매를 하든, 노동력을 구매를 하든,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비용으로 사용하든 월 30만 원이 필요한 작은 사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부자가 더 부자가 되는 이유는 총알이 많기 때문입니다. 도박판을 판돈 싸움이라고 하죠. 어떤 사람이 자신이 이길 때까지 판돈을 계속 쏟아부을 수 있으면 그 사람은 결국에는 이기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부자들처럼 돈이 많지 않습니다. 
가난한 사람이 더 가난해지는 이유는 소득이 근로소득에만 머물러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일을 멈추면 소득이 끊기게 되죠. 이게 바로 핵심입니다. 10만 원, 30만 원, 50만 원이라도 나를 뒷받침해주는 돈이 있어야 내가 실패를 하더라도 계속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가난 탈출 방법, 부자의 비밀

가난을 탈출하여 부자가 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실패해도 다시 재기할 수 있는 환경을 미리 만들어놓고 거기에서 작은 사업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30만 원을 모아서 100만 원의 사업을 할 수 있고, 100만 원으로 1000만 원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0만 원짜리 사업이든 1000만 원짜리 사업이든 기본적인 구조는 똑같습니다. 수요와 공급 중에 돈을 버는 사람은 공급하는 사람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마인드의 문제가 아니라, 그런 환경을 어떻게 갖추어놓았느냐 이 차이입니다. 의지박약이고 평범한 사람일지라도 사업에 성공할 확률이 10%라고 한다면, 10번 시도하면 됩니다. 그중에 한 번은 되지 않을까요? 그렇게 시도하기 위해서는 그런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작은 사업을 먼저 시작해야 됩니다. 작은 사업의 기반을 만들기 전까지는 근로소득을 멈추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이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의 차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