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어팟 노트북(PC, 데스크탑) 컴퓨터 연결 방법

반응형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에어팟을 노트북이나 PC 데스크탑 등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릴 것이며 컴퓨터 사용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



노트북 윈도우10 에어팟 연결

시작하기 전에 에어팟이 충전 케이스에 연결되어있거나 배터리가 충분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PC에서 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 앱을 누릅니다.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메뉴를 클릭한 다음 노트북에서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화면에서 "Bluetooth"를 선택합니다.

데스크탑 PC가 새 Bluetooth 장치를 검색하는 동안 에어팟 충전 케이스를 잡고 뚜껑을 엽니다. 뚜껑 아래에 하얀색 불빛이 깜박이기 시작하면 연결이 시작된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노트북에서 에어팟이 사용 가능한 기기 목록에 뜬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목록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바로 연결될 것입니다.



'완료'를 클릭해서 창을 종료하고, 에어팟 본체를 꺼내서 귀에 꽂아봅니다.

이제 PC의 소리를 에어팟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치에 연결하려면 해당 장치에서 재설정

아이패드나 맥북, 아이폰 등에서 다시 에어팟을 연결하려고 한다면 해당 장치의 블루투스 메뉴에서 재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PC에서 에어팟을 다시 연결하려면 작업 표시줄에서 블루투스 메뉴를 선택하고 '블루투스 장치 표시'를 클릭한 다음에 다시 한 번 에어팟을 선택하여 '연결'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노이즈 취소나 투명 모드, 공간 오디오 등 에어팟에 사용되는 설정들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맥 등 애플사의 장치에 다시 연결하여 조정해야 합니다. 이는 윈도우 PC에서는 에어팟의 설정을 변경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쉽죠? 에어팟은 애플의 기기이지만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반응형